본문 바로가기
  • 학교소개
  • |
  • 학교생활
  • |
  • 혁신학교운영
  • |
  • 진로진학
  • |
  • 참여마당
  • |
  • 학부모마당
  • |
  • 학교행정공개
  • |
  • 교원평가
  • HOME
  • LOGIN
  • JOIN
  • SITEMAP
  • 학교생활
학습자료실 홈 > 학교생활 > 학습자료실
학습자료실 게시물 내용 열람
제목 2020년 4월 영양식생활 교육자료(봄철건강관리,영양표시제)
이름 오지현
조회수 154
등록일 2020-04-17
내용

봄철 건강관리 요령

 

* 춘곤증이란

봄철 충분히 자도 졸음이 쏟아지고 식욕이 떨어지며 몸이 나른해지면 춘곤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 원인

춘곤증은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하나의 병이 아니라 환경의 변화에 우리 몸이 제대로 적응을 못해 나타나는 증상이다.

     * 예방음식

춘곤증은 비타민B1이 부족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 만큼 비타민B1이 충분한 콩, 보리, 팥 등 잡곡을 섞어 먹는 것이 좋다. 현미는 흰쌀에 비해 칼로리가 높고 단백질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으며, 칼슘과 비타민B를 두 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신선한 산나물이나 들나물을 많이 먹어 비타민C와 무기질을 충분히 보충해 주어야 한다. 특히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한다. 아침을 거르면 점심을 많이 먹게 되어 식곤증까지 겹치게 된다. 아침은 생선, 콩류, 두부 등으로 간단하게 먹어 점심식사의 영양과 양을 분산해주고, 저녁에는 잡곡밥, 봄나물 등의 채소, 신선한 과일로 원기를 회복시켜 주어야 한다.


첨부파일 1 2020년 영양식생활 교육지(봄철건강관리요령).hwp
첨부파일 2 업로드 이미지
다운로드 : 영양표시제.jpg
목록보기